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아이맥 프로

by sdragoon 2018. 1. 16.
반응형

애플이 지난해 12월 출시된 아이맥 프로를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맥 프로는 지난 WWDC에서 공개된 애플의 프로용 데스크탑 제품으로 2013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던 맥 프로 라인을 보완하는 제품인 동시에 컨슈머 제품인 아이맥의 외장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채용하여 애플 맥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등장했습니다.

아이맥 프로는 최대 18코어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제온 W 프로세서와 라데온 베가 그래픽 유닛 등을 제공해 비슷한 외장 디자인을 가진 아이맥에 비해 훨씬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2013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었던 맥 프로보다도 훨씬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 ECC 메모리가 제공되는 점 등은 기존의 컨슈머 맥 제품군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

아이맥 프로의 일체형 디자인에서 따라오는 5K 디스플레이 자체는 매우 훌륭한 품질의 디스플레이입니다. P3 색영역을 거의 완벽히 표시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에, 최대 밝기, 명암비 등의 기준에서 봤을 때 거의 최고 품질의 모니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특수 목적의 디스플레이가 있어 디스플레이 없이 컴퓨터만 구매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이 디스플레이가 불필요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이번에 판매되는 아이맥 프로가 아니라 애플이 추후 업데이트를 예고한 새 맥 프로를 기다리는 것이 옳은 판단일 것입니다.

또, 아이맥 프로의 경우 아이맥의 외장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가져오면서 확장성 역시 매우 제한됩니다. 물론 썬더볼트 단자 등 외부 인터페이스를 통한 확장 가능성은 크지만, 내부 부품들의 경우 메모리마저도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메모리의 경우 로직보드에 납땜된 형태는 아니고, 표준 DIMM 소켓을 통해 연결되는 만큼 공인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이맥 프로의 판매 가격은 6,300,000원부터 시작하며, 구성할 수 있는 최고 옵션을 선택할 경우 16,544,000원에 이릅니다. 옵션별 자세한 가격의 경우 애플 온라인 스토어(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등에서 추천 모델을 별도로 제공하여 몇몇 구성을 1 영업일만에 제공하는 데 반해 한국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는 기본 모델만 1 영업일 후 배송 출발을 지원하며, 커스텀 옵션이 들어갈 경우 배송에 5~7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예외적으로 CPU 14코어, 18코어 옵션을 선택할 경우 배송이 4~6주 이후에 이뤄진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아직 해당 CPU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해외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